본문 바로가기

Mac

레티나 맥북프로 잔상(번인)현상 교환기

제가 레티나 맥북프로를 받는게 7월 27일 이였죠... 처음에는 오와~ 하면서 감탄하면서 사용했습니다.

이것저것 설치하고 마운틴 라이언도 업글하고...ㅎ 근데 사용한지 3주쯤 되었을까... 이것저것 테스트해보다가

화면이 좀 이상하다고 느끼고 잔상(번인) 문제가 있는지 테스트하기로 했었죠... 근데 글쎄... 제 노트북에 잔상이

보이는거 아니겠습니다...ㅠㅠ 맨붕이 오면서 뭐야 400가까이 하는 녀석이 이런 문제가 있다니... 그리고 하필 내꺼에...


10분동안 이화면을 나눴다가 어두은화면(단일색)으로 화면을 전환하면


그래서 검색을 통해 교환을 받았거나 하는 글들이 있어 저도 교환을 신청했죠... 다행히 30일이 지나지 않아서 당연히

교환이 될꺼라 생각했죠... 다만 교환을 받을때 2~4주를 또 기다려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고만 생각했었는데....

그런데 이게 다른문제가 생겨버렸죠.... 애플스토어에서 구매한 제품에 한에서는 30일이네 고객변심이나 맘에 안들때

교환이나 활불이 가능하나 리셀러를 통해서 구매한 제품은 그런 정책이 없다는 겁니다...;;;;;; 여기도 또다시 맨붕...

그래서 따지기 시작했죠... 일단 제가 직접산거는 아니고 회사를 통해서 산거라... 조금의 희망은 있었죠... 

사기전에 이런 조건이나 주의가 있었으면 지금 안샀을꺼다... 리셀러를 통해서도 30일이네면 같은 조건으로 A/S를 해줘야

하는거 아닌가 등등... 그래서 결국은 제가 첫 사례이기도 해서 제꺼는 교환을 해주겠지만 추후에 제품들은 해줄수 없다는

공지를 내고 해결하긴했습니다. 애플은 참...A/S는 너무 자기 멋대로라... 애플측에서 안해주는건지...리셀러에서 

안해주는건지는 정확히 알수는 없지만...좀 그러네요...그리고 빨리 애플에는 이번 잔상증상을 결함으로 인정하고

증상이 발생하는 모든 제품에 대해서 1:1 교환 혹은 환불을 해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애플스토어에서 구매하신분들은 꼭 30일전에 테스트해보시고 증상이 발견되시면 꼭꼭! 교환이나 환불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