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센트리노 2 발표 기념 블로거 파티 후기

한강고수부지 잠원지구 내에 위치한 FRADIA 2층에서 간담회가 열렸다. 참고로 저기서 찰~스(연애인)가


결혼식을 올렸다고 한다. (꼬날님에게 들었음^^)


한강고수부지로 들어가는 길을 좀 헤매다가 7시경에 도착한 FRADIA







다리에다가 풍선까지 달아놓은...레드카펫이 아닌 블루 카펫으로 인텔과 친숙한 색으로 컨셉을 잡은듯..^^







센트리노에서  '2' 를 강조를 많이 하는것이 한눈에 보인다.. 얼마나 좋아졌길레 이렇게나 강조를 ..ㅎ







들어가자마자 이름 확인후 명찰을 건네 받았다.






같이 참석한 우리회사 홍보담당 꼬날님 역시 유명인사 답게 만나시는 사람마다 모두 인사를

그리고 책까지 선물받으셨다는..^^ 부럽..





 

행사장 앞에는 센트리노2가 탑제된 노트북을 이용해서 실시간 인터넷방송을 하고 있었다.

신뢰성있는 무선랜 성능을 시현 및 시험하는것 같았다.






식장안으로 들어가니 발표회를 알리는 문구가 바로 눈에 들어온다.

일단 자리를 잡고 배가 무지 고팠던 관계로 서둘러 저녁을 먹기로 했다.





01


음식은 만족할만한 수준 ㅎㅎ 깔끔하고 맛도 괜찮았다...물론 내 입맛인지라..다른사람들은 어땠을지는..^^;





012


식사를 마치고 행사장 주변 풍경






012345678910111213


인트로 공연은 목탄 스케칭 인듯했다. 주제는 고흐 & 센트리노? 신속하고 정교한 손놀림을 감상해보자.







행사의 사회는 링블로그의 그만님 이 맡아 주셨다. 시회자로 직업을 변경해도 잘 하실듯한 실력이였다.

솔찍히 조금 놀랐음 ㅎㅎ




012345

행사는 시작되었고 먼저 기존제품의 불편사항은 유머러스한 문답형식의 사진영상으로 시작한다.





 
01234

행사의 설명은 인텔코리아 이희성 사장님의 주도아래 진행되었고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와,  센트리노 2 프로세스의 간략한 성능 및 발전으로 문을 열었다.





0123456

다음은 성능 향상을 눈으로 체감할수 있는 박종현 차장님의 게임 데모가 있었다.

처음에는 무선랜이 연결이 안되 식순서를 조금 바뀌었지만

그  성능은 눈으로 보기에도 많은 차이를 보였다. 사용자 편의를 위해 게임의 프레임수로 비교했다.

근데 우리는 뒤에 투덜거렸다는...ㅎㅎ 저거 하나는 보통세팅이고 하나는 최고 세팅아니야?

그래픽카드 설정이 동일한지 먼저 보여줘야 하는거 아닌가^^? 하고 말이다 ㅋㅋ






012345

이원희 부장님은 요즘 풀HD 영상이 유행이 되고 있는데 거기 맞혀 인텔은 신뢰성있는

무선랜 제공과 풀HD 영상을 끊김없이 감상할수 있는 CPU성능을 보여주는 테스트를 보여줬다.

집에서 고화질 영화나 Animation을 감상하는 나한테는 정말 희소식이지 않을수 없었다.

이참에 데스크탑을  노트북으로 바꿔봐??




012345678

뒤를 이어 이인구 이사님의 센트리노2 프로세스가 노트북의 전반적인 성능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에 대한 테스트가 이어졌다. 테스트 방법은 각각 2대의 노트북에 같은 연속작업을 실행해고

그 실행속도와 전력사용량까지 테스트하는 시현이였다.

여기서 사람들은 제일 많은 차이를 체감하는듯 했다. 왜냐.....

속도가 거의 2배가까지 차이를 보였기 때문이였다. 하지만 여기서

우리 테이블은 또 투덜거렸다는거~ㅎㅎ 램은 같다고 하였으나...보시면 아시겠지만 CPU 의

클럭스피트가 많은 차이를 보였기때문이다..."저거저거 같은 클럭으로 해야하는거 아니야?

뭐...가격이 같은면 용서를 해주겠지만 서도...음...생각해 봐야했는걸~"  ㅋㅋㅋ

아무튼 속도는 진짜 빠르긴 빨랐다! 그것도 전력을 적게 먹으면서 말이다.

역시 노트북 CPU는 인텔이라고 느꼈던 시현이였다.






01

그리고 또한가지 더 인텔은 차세대 미디어인 블루레이를 무리 없이 재생할수 있는거는 물론이고

AC의 전원없이 베터리만으로도 영화한편을 무리없이 감상할수 있다고 강조했다.






012345678

제품의 설명 및 성능 테스트는 끝나고 질문시간이 이어졌다.

질문을 하라는데 질문자가 없어 내가 손을 들었다!

역시 성능좋고 다 좋은데 그것을 사야하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무엇보다 중요한것이 가격~!!!!

"자 성능좋고 베터리 적게먹고 무선렌도 빠르고 근데 가격은 어떻게 되나요^^?"

이질문에 인텔측은 "억울하다!!" 라는 말로 시작했다 ㅎㅎ

우리는 이렇게 진보한 CPU를 만들어서 보다낳은 라이프 인텔니젼스 어쩌구 저쩌구 인데 ㅎㅎ

"노트북의 가격은 CPU 만으로 정해지는거는 아니다"

가격문의는 삼X? 엘X? 에 물어봐야 할듯하다고 넘어가시면서 오늘 행사에 끝까지 남아주시면

밝히겠다고 하셨는데 ....음...제가 끝까지 있었는데요...사장님께서 발설을 막으셨다는...ㅋㅋ

그 뒤 질문으로는 와이브로와의 지원은 어떻게 정할것이냐라는 질문에는 현재는 CPU에

기본으로 탑재는 어려우나 2009년이나 2010에는 가능하지 않겠느냐는 답으로 마무리를 지었고

마지막 까칠한 질문으로는 "인텔의 내장형 그래픽카드의 성능은 게임에 있어서는 이건 쓰레기다!!

별도의 그래픽카드를 쓸때와의 격차를 얼마나 줄여줄것인가?"

이질문에는 인텔측은 강한 자신감으로 세계모든 게임들을 다 테스트해봤다....그중 80%가 넘는

게임에서 아무런 문제를 발견할수 없었고 나머지 게임들에서는 게임을 못할정도는 아니며

원활한 게임에 조금의 지장이 있을뿐 성능에는 자신이 있는 입장을 표명하며 질문 시간을 마무리 지었다.






0123456789

노트북을 주제로한 사진 공모전수상자의 수상식...나 이거 있는 몰랐는데...

언제 공모전을 한거지? 알았다면 나도 응모 했을텐데...쩝..아쉽다.

1등은 무려 센트리노2가 탑제된 노트북과 상금 100만원...우와~ 부럽...





012345678

다음은 식의 하일라이트 경품행사~

경품행사는 테이블단위로 대표를 뽑아 OX 퀴즈로 진행되었는데

아쉽게도 우리 테이블은 본선에 진출하지 못했다.

마지막 게임은 역시 우리나라 전통인 삼세판 가위바위보 ㅋㅋ

2등이 되신분은 진정한 남자십니다. 바위만을 고수하신 당신께 박수를 ^^






012345678910111213
닌텐도 위 의 주인공이된 고등학생소년...ㅎㅎ

닌텐도 위 를 놓고 벌이는 장기자랑대회 ㅎㅎ

닌텐도 위 의 주인은 소방차 노래를 부른 한 고등학생에게로 돌아갔다 ㅋㅋ

여성분이 나가셨으면 주인이 바뀌었을텐데 ㅎㅎㅎ





0123

행사는 이것으로 끝이 났고 나가면서 인텔 티셔츠를 받을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는 방진복을 줬으면

더 뭔가 독특하지 않았을까 생각해본다 ㅋㅋ

이것으로 인텔 센트리노2 프로세스 발표 기념 블로거 파티 후기를 마칩니다.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찌마와리  (4) 2008.08.01
추월사고는 짜여진 각본  (2) 2008.07.18
사진 블로그 오픈했어요  (3) 2008.07.13
19년만의 만남과 블로그 전수  (8) 2008.07.12
씨암탉 - 아침밥  (10) 2008.0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