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 U2 엔진이라 명명된 1.7L 트윈터보 디젤엔진(159.1마력, 38.8kg-m의 토크) 입니다.
기존의 U1 1.6L 싱글터보 디젤엔진의 개량버젼이라고 합니다.
SUV용으로 개발된 건 아니고 연비중심의 승용디젤용으로 개발된 거라고 하니 골프의 GTD와 경쟁을 할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에 i40 디젤모델에 늘어갈것으로 예상되구요 2가지 버젼으로 에코, 고성능 버젼으로 출시
될 것으로 정보들이 나오고 있죠. 뭐 저 스펙대로는 안나올테고 에코버젼은 115마력, 고성능 버젼은 137마력쯤
으로 출시되지 않을까 합니다.
참고로, 정부가 유로5 경유차에 대한 환경개선부담금을 내년부터 면제하기로 했다니 인제 고연비 친환경 디젤차에
대한 인기는 꾸준히 상승 할 껄로 예상됩니다.
참고로 배기량 1700cc차량의 1년 자동차세는 약440,000원 정도이고 2,000cc차량의 1년 자동차세는 520,000원 정도라고
합니다.
제 바람으로는 U2 엔진과 듀얼클러치 조합으로 이루어진 i40이 나왔으면 합니다.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쉐보레 말리부 양산 사진 (0) | 2011.08.05 |
---|---|
쉐보레 말리부 방음에 대한 구조도 (0) | 2011.08.05 |
듀얼클러치 시대 (0) | 2011.08.01 |
7세대 캠리 (0) | 2011.08.01 |
쉐보레 말리부 엔진 (0) | 2011.07.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