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쉐보레 말리부 변속기 결함? 리콜?


교통안전공단 산하 자동차결함신고센터에 올 들어 93건의 말리부 결함 신고 가운데 90% 이상이 자동변속기에 대한 신고였다고 하는데요. 문제의 내용은 주행중에 기어변속이 되지 않거나 소음이 크게 발생한다고 합니다. 또한 말리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이미 말리부 출시 직후부터 이 문제가 줄 곧 거론되어 왔다고 하네요.ㅡ.ㅡ;


의견을 종합해 보면 공통적으로 특정 가속 구간(시속 70km~80km, 1500~2000rpm)에서 차량에 심한 진동이 발생하면서 가속이 안 되고,  이때 귀가 아플 정도로 심한 진동이 수반된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은 이 같은 현상이 발생하는 조건을 두 가지로 꼽았는데요. 한국자동차품질연합 김종훈 대표는 "차량 가속이 더딘 경우는 연료공급이 원활하지 않거나 미션슬립이 발생할 때"라고 설명했고, "예전부터 라세티, 윈스톰 등 한국지엠 차량들은 미션에 대한 문제제기가 많았다"며 "자동변속기의 변속 타이밍이 제 때 이뤄지지 않는다면 전자제어모듈(Electronic Control Module·이하 ECM)나 TCU 맵핑을 새로 설정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조언했습니다.


이에 대해 한국지엠은 소음과 진동이 발생하는 부품을 교체해주고 있다고 밝혔고, 소비자들이 주장하는 말리부의 문제는 미션슬립은 아니라고 하네요...그럼뭐라는건지...ㅡㅡ??


그래서 설명하기를 차량 가속문제는 개개인의 감성적인 부분이 크게 작용한다고 얘기하며 불만이 있는 사용자는 ECU 매핑을 새롭게 해주겠다고 하는데...흠..


뭐 제 의견으로 ECU 매핑을 하면 개개인에 성향에 맞게 맞춰 세팅할수는 있겠지만 기존에 타던차가 이상하다고 느낀 소비자 발언을 감성으로 바꿔얘기하는거는 자동차 오너들이 몸으로 익혀 판단한 의견을 무시하는 태도인것 같습니다.


예전에 말리부도 살려고 했더 차량으로써 이번 이슈가 잘 해겼됐으면하는 바램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