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LF 쏘나타(YF 터보 오너의 주절거림)

요즘 중형 국민차 중에 하나인 쏘나타가 새로 나왔는데요 


YF 쏘나타 터보 오너로써 그냥 주절거려볼까 해서 글을 씁니다^^


개인적으로 외형 디자인은 합격점을 주고 싶네요.. 어느정도 각진면이 있으면 직선적인 느낌이 저는 좀더


남성적이고 세련된느낌이 드는거 같네요. 뭐 지금 YF도 질리지 않는 디자인이긴 하지만요..ㅎ





LF가 나오면서 내세우는 단어로는 본진, RUN, TURN, STOP, PROTECT 등이 있는데요...음..


일단 타보지 않는이상은 잘 와닫지는 않네요..ㅎ 뭐 스팩상으로 초고장판(60kg, 외국은 80kg)사용을 50%이상 사용했다고


나오는데 다른분들의 비교시승기를 보면 YF와 HG와 코너링시 울렁거리는게 줄었다고는 하네요..ㅎ; 




그리고 방음에 신경을 좀 써서 다름 YF 에 비해 많이 조용하다고 하니 이점은 좋네요..ㅎ;; 다만 가격상승..;;


근데 벤츠, BMW, 폭스바겐 은 새 버젼이 나올때 마다 가격은 동결이거나 나려가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우리나라차는 그만큼의 옵션은 더 많이 추가되고 조금밖에 올리지 않았다고하는 식으로 둘러대기식으로 가격을


올리고만 있어서 참 언제 정신을 차리나하는 생각은 참 많이 듭니다... 풀옵션이면 차값만 3400만원이라는데..흠..







그리고 안습인거는 내부 센터페시아..;;; 이거는 어찌해야할 봐를 모르겠넹^^;; 너무 올드하고 옛날 그랜저 같은 느낌..;;;





YF 이후로 요즘 최고의 예약구매 대수를 기록하고 있지만 그들를 얼마나 충족시킬지는 두고 봐야할듯하나..ㅎ


외제차의 공격이 만만치 않을걸로 예상되는 2014년도에 중형차 시장에 어떻게 진행될지 ^^;;


가격은 일단 동결하고 내부 디자인을 수정하면 더욱 경쟁력이 높아질테고 그럼 외제차와 겨뤄볼만 할텐데...


좀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