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신형 카니발(YP) 발표






기아자동차가 6월 출시 예정인 신형 '카니발'(프로젝트명 YP)의 내·외부 사진을 공개했네요


요즘 현기차의 외형디자인에는 물이 오른듯 외제차 못지 않은듯해보입니다^^


카니발은 국내에서 9인승과 11인승 모델로 나오고 북미지역에는 7인승과 8인승 모델로 출시된다고 하네요.


이번 카니발은 기아차가 9년 만에 선보이는 풀체인지 3세대 이며 기아의 패밀리룩인 호랑이코가 적용된것이 눈에 띄네요.


LED 헤드램프를 탑재했다고 하는데 우리나라 모델에서도 탑재할지는 모르겠네요..ㅎ;;


기존 모델보다 전고는 80mm 낮아졌고 전장은 15mm 짧아졌으나 휠베이스가 40mm 길어져 더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고 합니다.





내부 센터페시아는 나름 세련되고 괜찮은거 같습니다^^


파워트래인은 북미 수출 모델에는 3.3 GDI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며 최고출력 276마력, 최대토크 34kgf.m 이고 올 하반기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국내 출시 모델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고 아마도 2.2 R 디젤엔진이 들어갈꺼 같고,

가솔린 2.0 GDI TURBO가 올라가면 다름 괜찮을꺼 같은데 아마 안넣어준다에 75% ^^;;

그리고 3.3 GDI가 올라갈수는 있겠지만 많은 판매가 되지 않을꺼 같네요..ㅎ 저라도 세금이 비싸서 패스할듯..;;